DesignOps : 효율적인 업무 프로세스 자세히보기

Zeplin/Zeplin 정보 공유

제플린(Zeplin)과 Microsoft Teams가 통합되었습니다.

단군소프트 2020. 11. 2. 13:35

안녕하세요. 블로그 관리자입니다.

많은 팀들은 매일 같이 Zeplin으로 협업을 합니다. 하지만 Zeplin이 유일한 협업 공간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플린(Zeplin)은 다른 툴들과의 통합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2015년에 클라우드 기반 협업 도구인 Slack 과의 통합하는 것이 첫 번째 작업 중 하나였습니다.
Slack 과의 통합을 통해 디자이너가 제플린(Zeplin)에 새 디자인을 게시하거나 질문을 게시하면 Slack 채널에 자동으로 알림이 전송되어 팀원은 디자인에 대한 최신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 Teams와 통합된 제플린(Zeplin)에는 어떤 장점이 있나요?

1. 제플린(Zeplin)에서 발생하는 변경사항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디자이너는 많은 수정 작업을 하고 팀원들에게 공유할 준비가 되었을 때 비로소 제플린(Zeplin)에 게시를 합니다. 이때 Microsoft Teams와 통합된 제플린(Zeplin)을 사용하시면 팀원들은 Teams에서 바로 디자인이 게시되었다는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Teams에서 완성된 디자인을 미리 볼 수 있고 디자이너가 변경사항에 대한 커밋 메세지도 볼 수 있습니다. Microsoft Teams와 통합된 제플린(Zeplin)으로 팀원들과 디자인에 대한 최신 정보를 받아 보세요.

2. 제플린(Zeplin)에서 일어나는 모든 대화를 추적하실 수 있습니다.
제플린(Zeplin)은 팀이 디자인을 통해 소통하는 공간입니다. 디자인의 특정 영역에 메모를 추가하여 질문하고 변경 사항을 제안하는 등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제플린(Zeplin)에서 이러한 대화가 진행되고 있으므로 Microsoft Teams와 제플린(Zeplin)을 통합하면 다른 팀원은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3. 제플린(Zeplin)으로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Microsoft Teams와 통합된 제플린(Zeplin)을 설치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먼저, Microsoft Teams에서 제플린(Zeplin)을 추가하세요. 그러면 Teams에 있는 제플린(Zeplin) 커넥터가 채널을 선택하고 제플린(Zeplin) 프로젝트나 스타일 가이드에 접속할 수 있도록 안내해 줄 것입니다.

또는 Microsoft Teams 채널로 이동해 오른쪽 상단의 [커넥터] 메뉴를 선택하면 제플린(Zeplin)을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Microsoft Teams 통합 버전은 오픈소스이며 Zeplin API 및 Webhooks를 기반으로 구축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은 Zeplin의 Stay in the loop with the Microsoft Teams integration을 번역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