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Ops : 효율적인 업무 프로세스 자세히보기

Zeplin/Zeplin 정보 공유

디자인 콘퍼런스 "스펙트럼콘 2020"에 초대합니다!

단군소프트 2020. 11. 16. 17:27

안녕하세요. 블로그 관리자입니다.

오늘은 디자인 콘퍼런스인 스펙트럼콘에 대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스펙트럼콘은 디자인 커뮤니티 플랫폼 '디자인 스펙트럼'이 중심이 되어 만들어나가는 디자이너들의 축제로서 총 8팀의 Keynote 세션과 총 5팀의 Talk 세션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로 인해 모든 세션들은 온라인으로 진행합니다.

저희 (주)단군소프트는 이번 콘퍼런스의 후원사로서 참여하게 되었으며 스펙트럼콘에 자세한 사항은 아래내용을 확인해주세요.

스펙트럼콘 2020에 초대합니다 

안녕하세요, 스펙트럼 팀입니다. 올해도 어김 없이 스펙트럼콘이 열립니다. 2020년은 코로나로 인해 정말 많은 변화가 일어난 해였죠. 그만큼 IT 디자인 업계에서도 새로운 일들이 많이 일어났습니다.

이번 스펙트럼콘 디자인 위크는 ‘A whole new world’를 테마로, 새롭게 열린 비대면 시대에서 프로덕트를 만들어가는 이들이 새로운 도전, 솔직한 실패를 이야기합니다.

모든 세션들은 온라인으로 진행합니다. (더 나은 온라인 경험을 위해 테크 미디어 스타트업 EO팀과 함께 콘퍼런스를 만들고 있습니다.) 참가하신 분들께는 콘퍼런스 종료 후에도 2주 동안 시청하실 수 있는 링크가 제공됩니다.

새로운 형식
코로나19로 열린 비대면 시대. 스펙트럼콘은 새로운 형식의 온라인 콘퍼런스를 시도합니다.퀄리티 높은 온라인 경험을 드리기 위해 스타트업 미디어 채널 'EO', 이벤트 플랫폼 '이벤터스'와 협업합니다.

팀 단위 스피커
프로덕트 제작 과정에 참여하는 모든 이들과 함께합니다.디자이너 뿐만 아니라, 그들과 협업하는 팀원들도 스피커로 초청하여 팀 단위의 경험을 공유합니다.

솔직한 실패
번듯한 성공만이 아닌 솔직한 실패 역시 함께 공유합니다. 새로운 시대를 대처하는 저마다의 방법들을 결과만이 아닌, 과정에도 초점을 맞추어 전달합니다.

  • 신청 기간
    11월 03일(화) 18:00 ~ 11월 22일(일) 23:30
  • 행사 기간
    11월 23일(월) 18:00 ~ 12월 05일(토) 18:00
  • 장소
    온라인
  • 비용(얼리버드 기간은 행사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차 얼리버드 39,000원 
    -2차 얼리버드 45,000원 
    -일반 55,000원 

스펙트럼 팀이 이야기하는,
이번 콘퍼런스를 놓치면 안 되는 이유

지홍(디자인 스펙트럼 파운더)
그동안 스펙트럼콘이나 스펙트럼데이 같은 행사들은 보통 오프라인으로 진행됐어요. 아무래도 서울에서 행사를 진행하다보니 지방에 계신 분들 혹은 해외에 계신 분들께선 참석이 어려워 아쉬운 점이 많았는데요. 이번에는 EO팀과 함께 풀 온라인 콘퍼런스로 2주간 진행되고 어디서든 들으실 수 있는 점이 제일 좋습니다 : )

강령(토스 UX writer, 디독 파운더)
저는 이번 행사에서 팀 단위 스피커가 가장 큰 매력이라고 생각해요. 지금은 디자이너가 아닌 직군으로 일하고 있지만, 예전부터 디자인에 관심이 많았거든요. 디자이너가 하는 일도 흥미롭지만, 디자이너가 다른 직군들과 어떤 방식으로 협업하는지도 너무 궁금했어요. 이번 행사에서 그 궁금점을 풀 수 있을 것 같아서 기대돼요. 함께 일하는 비디자인 직군 분들과 같이 들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지윤(토스 브랜드 디자이너)
코로나로 인해 기업과 문화가 변했어요. 아름다운 디자인 결과물 보다는, 배움의 과정을 구체적으로 들을 수 있어 더 유익한 행사라고 생각해요. 디자인 스펙트럼도 하나하나 도전이었던 것 같아요. 하루가 아닌 디자인 '위크'로, 개인이 아닌 '팀'으로,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으로 - 거의 모든 것이 바꼈는데, 어떤 행사가 될지 저도 정말 기대되요. 행사도, 컨텐츠도 도전인 만큼 새로움을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아요.

큐리(텐센트 브랜드 디자이너)
뉴노멀이라는 새로운 시대 속에서 사람들은 어떻게 이 변화에 대처하고 있는지, 또 어떻게 실패했는지를 다양한 직군의 사람들을 통해서 공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아요. 위기를 기회로 바꾸고 있는 사람들, 성공을 위해 열심히 실패하고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기대됩니다.

나연(커뮤니티 매니저)
어떻게 해야 디자인 잘 하는 디자이너가 될 수 있을까요? 전세계가 우당탕탕 팀플하는 것만 같은 이 새로운 시대에 결국 혼자서 잘한다고 될 일은 없는 것 같아요. 디자이너가 팀원들과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방법에 대해서 이렇게 자세히 얘기를 들을 수 있다니 너무 기대됩니다. 여러분의 팀원들과 있었던 고민은 어떻게 풀어나가야 할지 다른 팀의 이야기를 들어보면서 정답을 찾아나가실 수 있을거에요! 게다가 하루종일 진행되는 온라인 컨퍼런스는 집중하기 어려웠는데 스펙트럼 위크에서는 2주동안 천천히 유익한 컨텐츠들로 알찬 시간을 보내보세요. 

남경(프로덕트 디자이너)
이번 스펙트럼 콘에서 가장 주목해야하는 점은 ‘팀 단위의 스피커’라고 생각해요. 힘들었던 올해, 도전과 성공을 함께한 동료들의 이야기에서 많은 걸 얻어가실 수 있을거에요. 어느때 보다도 ‘협업’에 집중했던 디자인 스펙트럼의 도전에도 주목해주세요!

다윗(프로토파이 프로덕트 디자이너)
코비드19로 인해 우리가 일하는 방식이 많이 바뀌었는데요. 내 주변 회사와 개인은 어떻게 이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로 활용하고 있을까요? 다양한 분야 디자이너의 솔직한 이야기를 역대급 ㅌㅇ 퀄리티로 들어보세요!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다면... 

스펙트럼콘 2020 공식 참가신청 사이트
행사 상세 설명과 연사들이 궁금하시다면 여기로!

SCDW 2020 참가신청
event-us.kr/designspectrum/event/25161

 

SPECTRUM CON DESIGN WEEK 2020

SCDW 2020. 이번 스펙트럼콘 디자인 위크는 ‘A whole new world’를 테마로, 새롭게 열린 비대면 시대에서 프로덕트를 만들어가는 이들이 새로운 도전, 솔직한 실패를 이야기합니다.

event-us.kr

디자인테이블 팟캐스트
디자인 스펙트럼이 왜 콘퍼런스를 포기하지 않고 계속 시도하는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 ) 디자인 스펙트럼의 팟캐스트 '디자인테이블'에서 들어보세요 ! 

팟캐스트 듣기
www.podty.me/episode/14766291

 

S2.5E06: 디자인 커뮤니티가 콘퍼런스를 포기하지 않는 이유

대형 콘퍼런스를 여는 것은 시간과 노력이 많이 드는 일입니다. 디자인 스펙트럼은 왜 매년 누가 시키지도 않는데 이렇게 콘퍼런스를 꾸준히 열고 있을까요? 콘퍼런스를 통해 디자이너 분들께

www.podty.me

행사와 관련한 모든 문의는 아래 메일로 주세요.
문의: guide@designspectrum.org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