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Ops : 효율적인 업무 프로세스 자세히보기

Adobe/Adobe 각종 오류 해결 방법

PDF 변환 시 "요청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Adobe Acrobat 라이선스가 만료되었거나 활성화되지 않았습니다. Adobe Acrobat을 실행해 보십시오. 오류 해결 방법

단군소프트 2022. 10. 7. 14:19

안녕하세요. 블로그 관리자 입니다.
파워포인트, 워드 등 문서를 PDF 파일로 변환 중 아래와 같은 오류가 발생했을 때 시도해 볼 수 있는 내용을 전달드립니다.

Issue

Acrobat PDFMaker
요청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Adobe Acrobat 라이선스가 만료되었거나 활성화되지 않았습니다. Adobe Acrobat을 실행해 보십시오.

 

Solution 1

Acrobat Pro를 실행 후 이미지와 같이 Adobe 계정으로 로그인이 되어 있는지 확인 후 안되어 있다면 로그인 한 다음 다시 PDF 문서 변환을 시도해보세요.

 

Solution 2

작업 관리자를 이용하여 acrotray.exe 프로세스를 종료 후 시도해보세요.
1. Acrobat이 열려 있으면 종료합니다.
2. 키보드의 Ctrl + Alt + Delete 키를 누른 다음 작업 관리자를 실행합니다.
3. 프로세스 탭에서 AcroTray.exe 프로세스를 선택 후 작업 끝내기를 선택합니다.
4. Acrobat 을 실행하고 파워포인트에서 PDF 변환을 시도 후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Solution 3

Acrobat을 복구 후 작동되는지 다시 확인합니다.
1.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추가 또는 제거를 클릭하거나 프로그램 및 기능을 클릭합니다.
2.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에서 Acrobat을 선택하고 변경을 클릭합니다.


3. 화면에 표시되는 지침을 따라 Acrobat을 복구합니다.
4.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위 내용을 진행해도 문제가 동일할 수 있습니다. 참고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