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Ops : 효율적인 업무 프로세스 자세히보기

Adobe/Adobe 각종 오류 해결 방법

어도비 클리너툴을 이용하여 삭제하기

단군소프트 2019. 8. 1. 09:13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사용중에 문제가 발생하여 재설치 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재설치하여 Creative Cloud 또는 Creative Suite 설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Creative Cloud Cleaner Tool을 사용하면 손상되었거나 새로운 설치에 문제를 초래할 수도 있는 Creative Cloud(CC버전) 또는 Creative Suite(CS버전)을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 툴은 시스템에 사전 출시 소프트웨어를 설치했다가 이제 제거하려는 경우 특히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 사용자 지정 플러그인이나 사용자가 설치한 프로필을 포함하여 Adobe 제품 디렉토리에 저장된 모든 파일을 백업합니다.

[Windows 버전]

1. [시작]-[제어판]-[프로그램]-[프로그램 및 기능]에서 제거하려는 프로그램을 선택한 다음 제거 또는 설치 제거를 클릭합니다.

2.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3. 아래 링크를 통하여 Windows용 Adobe Creative Cloud Cleaner Tool을 다운로드합니다.
링크 : https://swupmf.adobe.com/webfeed/CleanerTool/win/AdobeCreativeCloudCleanerTool.exe

4. 다운로드 된 AdobeCreativeCloudCleanerTool.exe파일을 마우스 우클릭하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5. 다음과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화면에 표시된 지침을 따르면 됩니다.

E -> Y -> 1 -> Clean All로 되어있는 번호 선택 -> Y 순서대로 진행하여 Adobe 프로그램을 모두 제거합니다.

"성공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메세지가 표시되면 Enter 키를 누르고 종료합니다.

여기까지가 클리너툴을 이용하여 삭제한 내용이구요 추가로 남은 폴더도 삭제해 주셔야합니다.

6. 남은 폴더 삭제 (폴더 옵션에서 숨긴 파일 표시를 해주셔야 폴더가 보입니다.)

==================================================

C:\Users\[User Name]\App Data\Roaming\Adobe

C:\Users\ [User Name]\App Data\Local\Adobe

C:\Users\ [User Name]\App Data\LocalLow\Adobe

C:\Program Data\Adobe

C:\Program Files\Common Files\Adobe

C:\Program Files\Adobe

(64비트 컴퓨터라면 아래도 함께 있습니다)

C:\Program Filesx86\Adobe

C:\Program Filesx86\Common Files\Adobe

=============================================

참고 : 삭제되지 않은 파일들은 무시하셔도 됩니다.

 

 

7. 컴퓨터를 재부팅합니다.

 

8. 그 다음 어도비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Creative Cloud을 재설치하면 됩니다.

 

 

 

 

[MAC OS 버전]

 

1. Creative Cloud 또는 Creative Suite 프로그램을 제거하려면, Finder에서 [Application] - [Utility] - [Adobe Installers]로 이동합니다.

 

2. 응용 프로그램의 제거 관리자를 두 번 클릭합니다.

 

3. 화면 지시에 따라 제거를 완료하고 컴퓨터를 재부팅합니다.

 

4. 아래 링크를 통하여 MAC용 Adobe Creative Cloud Cleaner Tool을 다운로드 합니다.
링크 : https://swupmf.adobe.com/webfeed/CleanerTool/mac/AdobeCreativeCloudCleanerTool.dmg

5. Adobe CC Cleaner Tool을 실행하려면 AdobeCreativeCloudCleanerTool.dmg 파일을 두 번 클릭합니다.

6. 다음 순서대로 화면 지시에 따릅니다.

  • 언어 선택: 영어의 경우 e, 일본어의 경우 j를 입력하고 Return 키를 누릅니다.
  • Adobe 최종 사용자 사용권 계약 검토: 수락하려면 y를 입력하고 거절하려면 n을 입력합니다(거절할 경우 스크립트가 중지됨). Return 키를 누릅니다.
  • 스크립트 창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제거할 응용 프로그램 버전을 선택합니다. Return 키를 누릅니다.
  • 표에서 지울 앱을 선택한 다음 정리를 클릭합니다. (모두 정리를 클릭하면 c단계에서 선택한 CC 또는 CS 앱의 버전에 대한 모든 설치 프로그램 관련 파일이 정리됩니다.)
  • (선택 사항) Adobe 서버에 연결할 수 없으면 표에서 [호스트 파일 수정]을 선택하여 호스트 파일을 복구한 후 정리를 클릭합니다.Cleaner Tool은 호스트 파일의 백업(hosts_bkup)을 동일한 디렉토리에 만듭니다. 문제가 발생하면 이 파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참고: 

최종 사용자 사용권 계약이 루트 사용자 계정의 설정 언어에 따라 영어 또는 일본어로 표시됩니다.

 

7. 성공적으로 완료가 되었으면 종료를 클릭하고 컴퓨터를 다시 시작합니다.

 

8. 어도비 홈페이지에서 Creative Cloud를 다시 내려받아 설치한다.

 

 

지금까지 클리너툴을 이용하여 삭제하고 재설치하는 방법을 안내해드렸으며 아래 어도비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는 내용입니다.

 

참고 : https://helpx.adobe.com/kr/creative-cloud/kb/cc-cleaner-tool-installation-problems.html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