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Ops : 효율적인 업무 프로세스 자세히보기

Adobe/Adobe 각종 오류 해결 방법

포토샵 "scratch disks are full" 오류가 나타나요.

단군소프트 2019. 8. 1. 10:43

포토샵을 사용중에 용량이 큰 작업을 진행하면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됩니다.

 

"Could not complete your request because the scratch disks are full"

포토샵으로 작업 중일때 생성되는 임시 파일들을 scrach disk 라는 공간에 저장을 합니다. 포토샵 기본 설정으로는 C드라이브에 지정이되지만 C드라이브에 용량이 작을 경우 이런 메세지가 나타납니다.

해결방법 (1)

포토샵을 재실행 합니다. 포토샵을 종료하면 scratch disk에 임시 파일이 자동으로 비워집니다.

 

해결방법 (2)

위 방법을 적용해도 결국 용량이 부족하다면 오류가 지속적으로 나타납니다.

C드라이브의 용량을 확보를 해야하며 그렇지 못할 경우 포토샵 옵션에서 저장 공간을 다른 파티션으로 재지정 해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디스크가 C드라이브 하나밖에 없어서 리스트에 나오지 않지만 파티션을 나눠서 쓰는 사용자 분들은 여러 항목이 나타납니다.

Free Space 부분에 용량이 큰 디스크를 지정해주시면 오류는 나타나지 않을 것입니다.

해결방법 (3)

포토샵이 실행이 되지않아 환경설정에 접근하지 못할 떈 아래와 같이 진행해주세요.

포토샵을 실행하자마자 [Ctrl]+[Alt] 를 계속 누르고 있습니다. 

포토샵 실행하자마자 [Ctrl]+[Alt]키를 쭉 누릅니다.

아래와 같이 스크래치 디스크 환경 설정이 나타납니다. 

첫 번째를 선택해서 용량이 많이 남아 있는 D드라이브 또는 다른 드라이브 선택한 다음 확인을 눌러주세요.

스크래치 디스크 환경 설정

정상적으로 포토샵이 실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