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Ops : 효율적인 업무 프로세스 자세히보기

Adobe/Adobe 정보 공유

Virtual Photography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_2021년 4월 1일(목)

단군소프트 2021. 3. 19. 13:53

안녕하세요. 단군소프트입니다.
돌아오는 4월 1일(목) 오후 4시 Adobe에서 진행하는 Substance On Air 웨비나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이번 온라인 행사에서는 사진 촬영 방식에 혁신을 몰고 온 3D 기술의 결정판!
실제 사진보다 더 실제 같은 이미지를 자유롭게 발산할 수 있는 Adobe Substance에 대한 설명 및 Live Demo를 실시간으로 소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나만의 Virtual Photography를 만들 특별한 기회, 놓치지 마세요!


1. Adobe Substance란?
Adobe Substance는 3D 작업물을 더욱 정교하게 디자인할 수 있는 맵핑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이미 게임 산업에서 95% 이상 사용되고 있으며 영상, 건축, 제품 분야에서도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거기다 Adobe와 합쳐진 Adobe Substance를 사용하면 Substance로 제작한 파일을 다른 Creative Cloud 앱 및 서드 파티 앱에 빠르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2. Adobe Substance의 종류는?
Adobe Substance에는 Painter, Source, Alchemist, Designer 총 4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그럼 각각의 Substance에 어떠한 기능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Substance Painter
Substance Painter는 3D 계의 포토샵으로 불리는 툴입니다. 스마트 재질 기능으로 모델에 맞는 사실적인 재질을 구형할 수 있고 Adobe Photoshop의 맞춤형 브러시로 페인팅을 할 수 있습니다.



◆ Substance Source
Substance Source는 업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여러 아티스트와 협력하여 Adobe 전문가들이 제작한 수천 가지의 맞춤 재질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툴입니다. 모든 주요 디지털 컨텐츠 제작 툴과 게임 엔진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Substance Alchemist
Substance Alchemist는 AI 기반의 혁신적인 스캔 처리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3D 재질 컬렉션입니다. 기존의 재질은 수정하거나 사진 및 고해상도 스캔 이미지를 활용하여 새로운 재질을 만들 수 있습니다.



◆ Substance Designer
Substance Designer는 다양한 제작 컨트롤을 사용하여 원하는 3D 재질을 만들 수 있는 툴입니다. 원본이 그대로 유지되는 노드 기반의 환경에서 연속 텍스처와 패턴을 만들고 완성된 텍스처 셋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Adobe Substance에 대한 간단한 소개였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Substance On Air 웨비나에서 확인하시고, 선물 받아 가세요!!
4월 1일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