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Ops : 효율적인 업무 프로세스 자세히보기

카테고리 없음

햄버거 메뉴가 UX 디자인을 망가뜨리는가?

단군소프트 2022. 6. 27. 09:56


안녕하세요, UXPin 총판 단군소프트입니다.
지난 시간에 이어서 오늘은 ‘햄버거 메뉴가 UX 디자인을 망가뜨리는가? _제2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직 이전 포스팅을 보지 못하신 분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해 주세요.
↓ ↓ ↓

 

햄버거 메뉴가 UX 디자인을 망가뜨리는가? _제1장

안녕하세요, UXPin 총판 단군소프트입니다. 여러분은 햄버거 메뉴를 자주 사용하시나요? 오늘은 ‘햄버거 메뉴가 UX 디자인을 망가뜨리는가? _제1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Agenda

tangunsoft.tistory.com


햄버거 메뉴를 대체하는 가장 인기있는 것은 탭이며, 특히 스마트 폰의 작은 화면에서 앱 탐색을 위한 탭입니다. 확실히 메뉴 항목은 4개 또는 5개로 제한되지만, 표시된 항목은 숨겨지지 않기 때문에 더 중요합니다.

UX 디자이너 겸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인 마이클 J. 포덤은 “탭은 앱을 탐색하기 위한 보다 현대적이고 편리한 방법이며, 애플리케이션의 핵심 섹션을 사용자가 즉시 볼 수 있습니다. 공간이 걱정되는 경우 아래로 스크롤하면 탭이 사라지지만 위로 스크롤하면 다시 표시되는 숨기기 제스처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메뉴에 또 뭐가 있을까요?

플로팅 햄버거

앱에서 가장 잘 제공되는 이 대안은 사용자가 세 줄 아이콘을 클릭할 때 컨텍스트를 제공합니다. 탭과 마찬가지로 링크는 더 이상 불필요하게 느껴지지 않으며 화면에 더 눈에 띄게 배치됩니다.

스와이프

사용자가 앱을 탐색하기 위해 왼쪽 또는 오른쪽으로 스크롤하는 틴더를 생각해 보세요. 그러나 스와이프는 페이지에 대한 연속 액세스만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상점 페이지와 같이 즉시 다른 섹션으로 이동하는 상황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햄버거 메뉴를 잘 사용하고 싶다면 몇 가지 팁을 소개합니다.

햄버거의 크기를 늘리자. 
   방문자가 메뉴를 볼 수 있도록 메뉴를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메뉴에 있는 링크는 웹사이트 소유자에게 중요합니다.

보조 메뉴를 만듭니다. 
   햄버거 외에도 중요한 페이지에 대한 보조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위의 대안 메뉴 중 하나를 사용하세요.)  아마 장애물 같은 방해 요소로       생각할 수 있지만, 디자인 기반의 다른 부분에 미니멀리스트 요소를 통합하여 이것 피할 수 있습니다. 

 

UX 디자인에서 햄버거 메뉴를 언급하는 것은 저녁 파티에서 정치적인 이야기를 꺼내는 것과 같습니다. 찬반양론의 의견이 나올 것이다. 일부 디자이너는 햄버거 메뉴를 사용하는 것이 나쁜게 아니며 매우 효과적인 탐색 도구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다만, 햄버거의 잠재적인 단점을 이해하고, 전체적인 맥락을 고려하고, 다음에 햄버거 메뉴 사용 전에 UXPin에서 몇 가지 대안을 시도해보세요. 

UXPin 을 사용하는 세계의 뛰어난 디자이너 동료를 만들지 않겠습니까? UXPin 은 일반 UI 디자인이나 프로토타이핑 도구가 아닙니다. 

 


이 글은 Does the Hamburger Menu Make Mincemeat of UX Design? (uxpin.com)를 번역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