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Ops : 효율적인 업무 프로세스 자세히보기

Zeplin/Zeplin 튜토리얼

제플린(Zeplin) 디자인에 메모를 추가하고 색상을 사용하여 메모를 그룹화하기

단군소프트 2020. 10. 26. 14:44

안녕하세요. 블로그 관리자입니다.

제플린(Zeplin) 디자인에 메모를 추가하고 색상 별로 메모를 그룹화하여 팀원과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메모 추가하기

화면에 아무 곳에 macOS 사용자는 [Cmd] + [클릭], Windows OS 사용자는 [Ctrl] + [클릭]을 눌러 메모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메모에 🤔재밌는 이모티콘을 추가하여 유연하게 의견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멘션 기능 사용하기

메모 창에서 "@"로 다른 팀원을 멘션 할 수도 있고 해당 팀원은 알림을 받게 됩니다.

@을 입력했을 때 사용자 선택하는 메뉴
@으로 특정 사용자 지정했을 때

"@"멘션으로 지정된 사용자는 아래 이미지와 같이 바로 메일로  알림을 받게됩니다.

모든 메모 확인하기

요청사항, 해결 된 메모 등 언급된 모든 메모는 오른쪽 노트 패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색상별로 메모 그룹화 하기

색상을 사용하여 메모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이를 사용하는 방법은 여러분들의 팀이 어떻게 규칙을 정하는가에 따라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상태에 따라 색상을 지정합니다. 해야할 부분에는 초록색, 작업중인 건 주황색, 완료된 메모는 초록색 등...

 

화면 오른쪽 하단에 Open Notes 메뉴를 통해 상태별로, 색상별로 필터하여 원하는 메모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컨텐츠는 support.zeplin.io/en/articles/1067492-collaborating-with-your-team 를 참고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