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ignOps : 효율적인 업무 프로세스 자세히보기

카테고리 없음

React vs Flutter 어떤 프레임워크가 가장 잘 작동하나?

단군소프트 2022. 7. 5. 10:49

안녕하세요, UXPin 총판 단군소프트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React vs Flutter 둘 중 어떤 프레임워크가 가장 잘 작동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D

Agenda

  • 더 다양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 더 간단한 프로그래밍
  • 언어 개발에 소요되는 시간 단축
  • 다양한 코딩 스타일

React NativeFlutter 모두 최근에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둘 다 사이트나 앱을 더 쉽게 구축할 수 있게 해주는 프레임워크지만, 둘 중 하나는 다른 프레임워크보다 두드러집니다.
모든 솔루션이 모든 사용자에게 효과가 있는 것은 아니므로 가장 적합한 옵션을 조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React vs Flutter, 어느 것이 프로그래밍 요구 사항에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하시나요?

앱은 이제 우리 삶의 거의 모든 것을 관리하는 데 사용되고 있습니다.
Global Web Index에 따르면 사람들은 시간과 다른 모든 것을 추적하기 위해 점점 더 많은 모바일 앱에 눈을 돌리고 있습니다.

 

React Native가 Flutter보다 나은 이유

이 두 플랫폼을 비교할 때 고려해야 할 여러 가지 요소가 있지만, 그 중 원하는 최종 결과가 의사 결정 과정에서 큰 역할을 합니다.
쉽고 빠르게 작업할 수 있는 안정적인 앱을 만드는 프레임워크를 원합니다. 물론, 앱을 쉽게 업데이트하고 코드를 관리하기를 원할 수도 있지만 주요 목표는 결국 기능적이고 문제가 없는 제품을 만드는 것입니다. 이를 염두에 두고 이 두 프레임워크가 무엇을 제공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React Native는 2015년 Facebook에서 출시했으며 React(2013년부터 사용 가능)를 사용하여 기본 애플리케이션을 만드는 프레임워크입니다.
Flutter는 기본 앱을 빌드 하기 위한 것이지만 이식 가능한 UI 툴킷입니다. Flutter는 Google에서 2018년에 출시했습니다.

두 프레임워크 모두 무료이며, 둘 다 오픈 소스이지만 엔지니어는 계속 개발하고 있습니다.

​앱의 프레임워크를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중요한 요소는 사용자 인터페이스입니다.
사용자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앱을 어떻게 경험하게 될까요?

React Native

  • Android 및 iOS 용 기본 구성 요소를 제공하므로 플랫폼 간에 경험이 동일합니다.
  • 모든 구성 요소, 버튼, 위젯 등은 플랫폼 간에 동일하며 OS UI를 업데이트하면 모든 앱 구성 요소가 즉시 업데이트됩니다.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외부 UI 키트가 있습니다.
  • iOS 스타일 구성 요소 또는 필요에 맞게 다른 여러 키트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Flutter

  • 대화형 위젯, 플랫폼 및 시각적 디자인을 포함하여 자체 디자인으로 유연하고 빠르게 렌더링 되는 UI를 제공합니다.
  • 모든 사람이 원하지 않는 기본 구성 요소를 대체합니다
  • 픽셀 렌더링을 사용하여 모든 장치에서 픽셀까지 동일한 UI를 보장합니다.

다양성과 옵션을 원한다면 React Native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Flutter는 더 많은 유연성을 제공하는 대신 다양성은 떨어집니다.

 

React Native가 JavaScript를 사용한다는 것을 이미 알고 계실 것입니다.
대부분의 개발자가 이미 사용하는 잘 알려진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실제로 Stack Overflow 에 따르면 프로 개발자의 70% 이상이 JavaScript에 익숙합니다.

React 사용으로 이동할 때 이전에 JavaScript를 사용한 적이 있다면 직관적일 것입니다. 하지만 Flutter는 Google의 거의 독점적인 프로그래밍 언어인 Dart를 사용합니다. 네이티브 코드를 더 빠른 속도로 컴파일할 수 있지만 Google 외부의 모든 사용자에게는 더 어려운 학습 난이도를 의미합니다.

이 경우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미 알고 있는 것을 고수하는 것을 선호하므로 React Native가 선택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개발자는 앱을 완벽하게 완성하고, 배포하기 위해 항상 서두릅니다. 즉, Flutter보다 훨씬 빠르기 때문에 React Native가 필요합니다.
프레임워크는 모바일 앱을 매우 빠르게 만들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Dart 대신 JavaScript를 쉽게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는 점을 포함하여 여러 가지 요인이 작용합니다.

Flutter는 각 섹션을 별도로 코딩해야 하기 때문에 더 오래 걸립니다. 하지만, React Native는 필요에 따라 배치하고 조정할 수 있는 기성 구성 요소를 제공합니다. 앱의 다른 구성 요소에 영향을 주지 않고 필요에 따라 이러한 구성 요소를 재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React Native는 코드 구조가 더 복잡하지만 웹 앱, Android, iOS, Windows OS 등에서 동일한 코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무료로 제공되는 타사 라이브러리에서 코드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발자는 호환 여부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실제 코드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Flutter는 더 간단한 코드 옵션을 선호합니다. 한 곳에서 모든 것을 코딩하고 모든 것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템플릿, 데이터 및 스타일은 분리되지 않습니다. 사용이 더 간단하지만 코드 공유는 Android와 iOS 간에만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는 변경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현재로서는 Flutter가 React보다 훨씬 제한적입니다.

전반적으로 개발자의 42% 가 React Native를, 39%가 Flutter를 선택하여 React Native에 대한 명확한 선호도를 보여줍니다. 두 옵션 모두 앱을 만드는 데 사용되지만 Flutter보다 React를 선택해야 하는 확실한 이유가 있습니다. 

앱이나 웹 페이지를 만들고 싶으신가요? 지금보다 더 좋은 시기는 없습니다.
지금 무료로 UXPin에 가입하고 시작해 보세요!


다양성과 옵션을 원하신다면 React Native가 필요합니다. Flutter는 더 많은 유연성을 제공하지만 다양성은 떨어집니다.

UXPin은 전 세계 제품 팀이 아이디어를 제품으로 더 빠르게 전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디자인 프로세스 도구입니다.
UXPin의 혁신적인 기술인 Merge를 사용하면 PayPal과 같은 회사에서 DesignOps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UXPin Merge을 사용해 보세요.
React 구성 요소로 디자인하여 최종 제품과 완전한 일관성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React는 무엇이며 앱에 사용하는 이유는 무엇인가?'를 준비 중이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 만나요~:)

 

이 글은 UXPin의 https://www.uxpin.com/studio/blog/react-vs-flutter/를 번역한 글입니다.